8. 출석 규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SNUPO는 동아리인 동시에 오케스트라입니다. 따라서 단원 간의 친목이 중요하기도 하거니와, 단원 한 명의 실수라도 오케스트라에선 용납될 수 없으므로 연주에 있어서 단합도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SNUPO는 단원 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서, 그리고 음악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표현해내기 위해 출석 규정을 정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출석 규정은 연주회 참여 자격을 얻기 위한 기준과 연주회 연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기준으로 나뉘어집니다.

첫째 기준은 학기중 행사의 출석 기준입니다. 신입 단원의 경우에는 오리엔테이션과 신입생오디션을 필참하고, 음감회와 예비연습을 일정 횟수 이상 참여했을 때 정기연주회를 함께 준비할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기존 단원의 경우에는 오리엔테이션과 신입생오디션을 제외한 나머지 학기중 행사에 대해서 신입 단원과 똑같은 기준을 만족해야 합니다.

둘째 기준은 정기연주회 일정 가운데 MC 전 연습의 경우의 출석 기준입니다. 함께 연주할 곡을 연습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참을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한 개인 사정이 있는 경우에 파트 수석에게 사전에 연락을 하신 경우에 한해서 결석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연습 불참 제한 횟수는 연습 일정이나 연주회 곡의 난이도에 따라 유동적이며, 정해진 횟수 이상 불참하면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의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지 않은 것으로 보아 연주회 참가 자격이 상실됩니다.

출석 규정을 지키는 것은 어디까지나 오케스트라에 대한, 그리고 오케스트라 단원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입니다. 동아리 행사에 열심히 참여하시면 다른 단원들과도 친해질 수 있고, SNUPO에 대한 애정도 커질 것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