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SNUPO에는 어떤 부서들이 있나요?

SNUPO의 부서에는 회계부, 홍보부, 기획부, 섭외부, 학술문화부, 자료관리부가 있고, 부서는 아니지만 부서로 간주하는 악보계가 있습니다.

SNUPO는 총 회원이 이천여 명에 달하고 매 연주회마다 백여 명의 단원이 연주를 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행정 업무도 많습니다. 이에 매 연주회마다 부서별 부원들을 모집하여 업무를 분담하고 있습니다.

회계부

회계부는 동아리 자금을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SNUPO는 연주회 한번에 삼천만 원 정도의 지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관리하는 회계부의 업무가 매우 중요합니다. 회계부에서 하는 일에는 예산 관리, 각 부서별 예산 책정 등이 있습니다.

홍보부

SNUPO의 얼굴, 홍보부는 신입생 대상의 동아리 홍보, 각종 행사의 홍보, 포스터 제작, 팜플렛 제작 등을 담당합니다. 연주회의 흥행 여부, 동아리 가입 신청 수 등이 홍보에 달려있는 만큼, SNUPO의 미래를 책임지는 부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획부

기획부는 각종 행사를 기획하고 기획 물품을 만드는 일을 합니다. 관악구민을 위한 신년음악회 등의 의뢰가 들어와 진행하기도 하고, 휴대폰 액정 클리너, 기념 배지, 단체 티셔츠 등을 만들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프로젝트성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섭외부

섭외부는 정기연주회 장소 예약, 총연습 장소 예약 등 장소 섭외, 객원 섭외, 단원 레슨 연결 등 인력 섭외, 자금과 관련된 스폰서 섭외를 담당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업무는 아니지만 SNUPO에서 가장 수고하는 부서 중 하나입니다.

학술문화부

학술문화부는 앙상블, 음감회 등 정기연주회 이외의 음악적 활동, 각종 행사의 레크리에이션, 행운권 추첨, MC 마니또, 선우보 제작 등 문화 행사를 담당하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 SNUPO 단원들의 교양 증진에 이바지하는 부서입니다.

자료관리부

자료관리부는 단원 주소록 관리, 회의록 관리, 연주회 촬영, 영상물 제작, 동아리 물품 관리 등을 담당합니다. 홍보부가 SNUPO의 미래를 책임진다면, 자료관리부는 SNUPO의 역사를 책임지는 부서입니다.

악보계

악보계(orchestra librarian)는 오케스트라의 모든 악보를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악보계가 필요한 악보를 제때 준비하면 오케스트라는 연습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SNUPO에서는 단원들의 연주회 음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총보를 판매하기도 합니다.